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프로토 베팅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을까?

평소 야구, 해외축구 등 스포츠 관람을 즐기던 필자와 친구들은 작년 이맘때쯤 부터 프로토 베팅을 해보기로 하였다. 경기를 좀더 즐겁게 즐겨보자는게 취지로 공식 베팅 사이트인 베트맨(betman.co.kr)을 이용하여 승부식 프로토에 소액베팅을 시작했다. 그렇게 1년여.. 소액이었지만 많은 성공과 실패를 통해 어느정도 경험이 쌓였다고 판단, 프로토로 과연 지속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을까에 대한 실험 일기를 써보기로 했다. 


지속적인 베팅에서 꾸준한 승률을 올리기 위해선 먼저 베팅에 대한 원칙 설정이 필수라고 생각한다. 무분별한 베팅, 패배로 인한 페닉 베팅등은 연패의 지름길이 될수 있기 떄문이다.

1. 마인드

    • 자본금 설정

당연한 이야기지만 베팅 자본금은 전부 잃어도 생활에 전혀 문제가 없는 수준에서 설정해야한다. 만약 '이번에 잃으면 큰일이다. 반드시 따야한다' 하는 상황에 놓인다면 설령 베팅의 귀재라도 제대로 된 판단을 내리기 어려울 것이다. 

    • 의무감을 없애자.

스포츠 경기는 매일 있고 그에 종속되는 프로토 게임 역시 매일 있다. 그러나 우리는 매일 베팅할 필요가 없다. 필자가 베팅을 해보며 가장 힘들었던 점중 하나는 패배한 다음날이었다. 전날 손실본 금액이 눈앞에 아른거리며 얼른 베팅을 해 복구하자는 마음에 사로잡혀 베팅하기 일쑤였는데 이런 때에는 연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던 경험이다. 

따라서 베팅은 철저히 경기 분석을 통해서만 할것이면 좋은 경기가 없는날은 베팅을 과감히 패스 하도록 하겠다.

    • 자만심을 없애자.

위와는 반대의 경우라고 할수 있는데 승률이 높은 기간에는 자만심에 사로잡혀 경기분석을 게을리하고 '어 이팀이라면 당연히 오늘 이기지 않겠어'하는 밑도 끝도 없는 주관에 사로 잡혀 베팅하기도 했는데 그런날은 당연히 패배할 확률이 높았다. 설령 승리 하더라도 그저 운이 좋았을 뿐이다.

두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개인의 주관을 버리고 경기분석을 통해서만 베팅 하자.

2. 베팅 방법

    • 더블업 전략

필자는 프로토 게임에서 2배당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여 패배 할때마다 배팅금액을 더블로 증가시키는 더블업 전략을 사용할것이다. 정해진 기회 안에 한번만 승리하면 처음 베팅금액 만큼의 수익을 내는 방법인데

예를들어 1회차 베팅금액이 1만원이라고 한다면 1회차 실패시 2회차에 2만원, 2회차 실패시 3회차에 4만원, 3회차 실패시 4회차에 8만원을 베팅하는 것으로 어느 회차에서 승리하든 1만원의 수익을 내는 방법이다. 

자금이 무한하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수익이 나는 방법이지만